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주식회사 하이큐시스템(이하 "하이큐"라 함)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하이큐"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플랫폼"이라 함은 하이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포함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온라인 서비스를 말하며,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② "회원"이라 함은 플랫폼에 등록된 계정을 가진 자 중에서 이 약관에 따라 하이큐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③ "고객"이라 함은 하이큐 서비스에 가입한 기업을 말합니다.
- ④ "고객 관리자"라 함은 부여한 권한에 따라 고객과 고객에 소속된 회원에 대한 플랫폼 관리 기능의 일부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 ⑤ "하이큐스토리"라 함은 하이큐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구체적인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은 제11조에서 정하고 있습니다.
- ⑥ "기업" 이라 함은 하이큐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주문을 할 수 있는 기업을 말합니다.
- ⑦ "기업 관리자"라 함은 기업을 대표・대리하여 제휴 식당에 대한 플랫폼 관리 기능의 일부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단, 프랜차이즈 제휴 식당의 경우 제휴점 관리자가 제휴점을 대표・대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⑧ "서비스"라 함은 이 약관 제11조에 정한 바에 따라 하이큐가 플랫폼을 통하여 회원을 위하여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행위 또는 그 행위의 대상인 유∙무형의 물건을 말합니다.
-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의된 것을 제외하고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1. 하이큐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이큐 웹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 2. 하이큐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하이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하이큐 웹사이트에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에 제10조 제1항에서 정한 통지 수단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 4. 하이큐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하이큐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하이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 1. 하이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별도의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함)을 둘 수 있습니다.
-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하이큐와 고객 또는 기업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하이큐와 고객 또는 기업의 서비스 공급계약으로 성립합니다.
- 2. 하이큐와 고객 또는 기업의 이용계약 성립 시기는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한 시점으로 합니다.
- 3. 이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는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동의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이와 동시에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4. 하이큐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하이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하이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② 이미 가입된 회원과 아이디, 이름,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동일한 경우
- 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④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하이큐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⑤ 가입신청자가 14세 미만인 경우
- ⑥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⑦ 기타 하이큐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5. 하이큐는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자의 서비스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변경)
- 1. 고객, 제휴점, 회원은 이용계약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수정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하이큐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2. 전항의 변경사항을 하이큐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하이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제공)
-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메일, 연락처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특정 기능의 경우 휴대전화 또는 이메일 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전항에서 정한 인증을 거치지 않은 경우 특정 기능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계정은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계정 관리)
- 1. 회원의 계정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계정이 도용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하이큐에 통지하고 하이큐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3.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하이큐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하이큐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하이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 1. 하이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3. 하이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 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하이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전화번호나 이메일, 모바일 메시지 등 전자적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 2. 하이큐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내용)
-
1.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① 하이큐스토리 : 회원의 급식의 구매 및 확인 등을 위한 모바일주문 관련 서비스 및 소속 회원, 소속 회원의 급식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식사 관리 서비스를 총칭
- 2. 하이큐는 서비스의 이용 절차 및 이용방법, 기타 서비스의 상세 내용 등을 해당 서비스의 공지사항이나 초기화면, 하이큐 웹사이트 등을 통해 안내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전에 이를 신중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 1. 서비스의 이용은 하이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하이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하이큐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하이큐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3. 하이큐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점검시간은 해당 서비스의 공지사항이나 초기화면을 통해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 1. 하이큐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2. 하이큐는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해당 서비스의 공지사항이나 초기화면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
3. 하이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어쩔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③ 플랫폼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④ 기타 하이큐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4. 하이큐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하이큐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5. 하이큐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하이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4조 (하이큐의 의무)
- 1. 하이큐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2. 하이큐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 하이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해당 서비스 내 게시판,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 4. 하이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주문 결제, 결제 취소등에 관한 기록을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5. 하이큐는 고객, 기업, 회원의 서비스 이용 사실을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의 닉네임, 로고, 콘텐츠를 별도의 비용 없이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 기업, 회원의 요청 시 상호 협의로 게시를 중단하거나 수정하여 재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하기 전에 이용방법 및 조건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이용방법 및 조건 등을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주문에 대한 결제 시 반드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진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하이큐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큐는 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하이큐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하이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하이큐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지, 이용계약 해지, 게시물의 게시중단 등의 중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①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② 다른 회원 및 제삼자의 하이큐 계정을 부정 사용하는 행위
- ③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④ 타인(하이큐 포함)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⑤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 등의 유포행위
- ⑥ 하이큐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하는 행위
- ⑦ 하이큐의 이용자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는 행위
- ⑧ 서비스를 이용하여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는 행위
- ⑨ 음란 및 저작권 침해 등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의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는 행위
- ⑩ 하이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하이큐의 상표 및 로고 등의 영업표지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 ⑪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⑫ 하이큐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 ⑬ 기타 관계 법령이나 운영정책에서 명시된 금지 행위
- ⑭ 외설, 폭력적, 비방적인 내용 기타 풍기문란을 조장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 (어린이에게 유해하거나 제3자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합니다.) 또는 수신자의 동의 없이 발송하는 광고성 내용 (정크메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을 포함합니다.)의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거나 제 3자에게 전송하는 행위
- 5. 회원은 서비스 제공 또는 이 약관 위반을 확인하기 위해 하이큐가 자료 또는 접근 권한의 제공 및 관련 사실에 대해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 6. 회원이 본 조에서 정하는 의무 사항을 위반한 결과 하이큐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하이큐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권리의 귀속)
-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하이큐에 귀속됩니다.
- 2. 하이큐는 회원과 기업 관리자가 플랫폼에 등록한 기업의 매장 정보, 메뉴 정보등을 본 약관에 따른 범위 및 서비스 자체의 마케팅 또는 제휴 서비스 용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수정∙편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3. 하이큐는 기업 관리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광고 효과 및 매출 등의 정보를 통계자료 작성 및 하이큐의 다른 서비스에의 적용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4. 하이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하이큐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 할 수 없습니다.
-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하이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
1. 하이큐는 게시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등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③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④ 하이큐 및 고객 또는 제휴 식당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⑤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 유해 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⑥ 하이큐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 ⑦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일 경우
- ⑧ 허위의 사실을 마치 진실인 것처럼 기재하여 하이큐, 고객, 제휴 식당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하이큐의 사실관계 확인 요청에 2회 이상 불응한 경우
- ⑨ 하이큐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⑩ 기타 이 약관 또는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전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하이큐가 제삼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귀책사유가 있는 회원은 하이큐가 제삼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하이큐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5장 하이큐시스템 이용
제18조 (하이큐시스템의 제공 및 제한)
- 1. 하이큐는 회원에게 하이큐가 자체 개발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하이큐의 사정상 제공일정 및 제공방법이 변경되거나 지연,미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 2. 서비스의 이용은 하이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별도의 이용시간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해당 서비스 이용화면에 공지함으로써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3. 전항의 이용시간에도 불구하고 일시적 통신장애, 서비스개발, 시스템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4. 하이큐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5. 하이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등의 방법에 의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하이큐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하이큐시스템의 책임제한)
- 1. 회원, 고객관리자가 사업자정보 및 계정(이메일, 로그인 비밀번호 등)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기업관리자의 임직원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하이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2. 하이큐는 회원, 고객관리자, 기업관리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등
제20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및 손해배상)
- 1. 회원은 소속 고객과 하이큐의 서비스 공급계약이 해지된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됩니다.
- 2. 회원은 언제든지 하이큐에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으며, 하이큐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해지 를 신속히 처리합니다. 단, 이 경우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는 소속 기업점에 통지됩니다.
- 3. 회원의 해지 처리가 완료되는 경우 하이큐는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회원의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 4.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회원의 정보로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5.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하이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하이큐 또는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당사자는 다른 당사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7.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하이큐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삼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하이큐를 면책시켜야 하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하이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 1. 하이큐는 회원이 이 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2. 하이큐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현행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하며, 하이큐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3.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하이큐는 제10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하이큐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하이큐가 인정하는 경우 하이큐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5. 하이큐는 회원이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대한민국 내 제반 법령을 위반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회원에게 통지 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수사기관을 통하여 사실관계를 규명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책임제한)
- 1. 하이큐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2. 하이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하이큐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삼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하이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분쟁해결)
- 1. 하이큐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2. 회원과 하이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상호 간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3. 하이큐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 4. 전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으로 인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 1. 이 약관은 2023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시점으로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기간 동안에 가입한 신규회원에 대해서는 회원 가입 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